지속가능경영 전략

지속가능경영 전략방향

DGB금융그룹은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과 ‘미래를 함께하는 Best Partner’라는 그룹 비전을 실현하고자 그룹 경영방침과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연계하여 5대 전략방향 및 10대 전략과제를 수립하였습니다. DGB금융그룹은 10대 전략과제별 구체적인 실행과제를 도출하고, 목표수립 및 성과지표를 통하여 지속적인 실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전략방향

지속가능경영 추진체계

DGB금융그룹은 그룹 회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지속가능 경영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는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관련 주요 의사결정을 담당하고 있으며 경제·환경·사회 활동의 영향 및 성과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그룹 지속가능경영의 발전과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산하에는 지속가능경영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실무협의회는 매년 2회 이상의 협의회를 개최해 DGB금융그룹의 경제·환경·사회 이슈와 관련된 영향과 기회, 위기요인을 파악하고 있으며, 4개 부문의 실무협의회(지속가능금융, 윤리기업문화, 사회공헌, 환경경영 협의회)를 통해 세부 전략수립 및 실행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무협의회를 통해 도출된 지속가능경영 관련 중요 사항에 대해서는 협의회 의장의 검토 후 최고 거버넌스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에 보고되며 위원장 (DGB금융그룹 회장)이 최종검토·승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추진체계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