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Social Contribution

We put into practice warmhearted finance, sharing dreams and happiness.

조직배경

희망을 위한 실천, DGB동행봉사단

DGB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쁨을 지속해 나가고자 합니다.

DGB동행봉사단

DGB동행봉사단은 지역은행으로서 창립 이래 지역과 함께 발전하고자 하는 최우선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각 부점 단위 또는 개인별로 이루어져 왔던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조직화한 단체입니다. 지역사회로부터 지속적인 신뢰와 성원을 얻고, 지역사회와 공존할 수 있는 경영전략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외환위기 이후인 2001년부터 [지역밀착경영-사회공헌]실천 프로그램을 수립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그 일환으로 초우량 지역은행의 비전을 달성하고 첫번째 경영이념인 지역밀착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보다 체계적, 능동적,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 참여와 실천의 봉사활동을 선도하고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창단 된 [DGB동행봉사단]은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 금융권 최초로 설립된 DGB동행봉사단은 2003년 대구지하철 화재참사와 태풍 매미 피해, 2004년 문경 폭설피해, 2006년 서문시장 화재피해, 2007년 충남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사고, 2012년 태풍 산바 피해 등의 복구작업에 참여했습니다. 그 동안 지역의 궂은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긴급구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DGB Family 봉사단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전세대를 아우르는 봉사활동 전개를 위해 직원과 자녀가 함께 활동하는 봉사조직으로 DGB동행봉사단의 47번째 봉사단으로 조직되었습니다. DGB금융그룹의 직원과 직원 자녀 60명이 함께 봉사단원으로 임명되어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2015년 생필품과 의약품 세트가 들어가 있는 행복상자를 만들어 독거어르신 및 조손가정에 전달하는 나눔 행사로 첫 봉사활동을 시작하고, 그 후 농촌 봉사활동, 노인복지관 벽화봉사, 어르신 경로잔치,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DGB 금융교육봉사단

2016년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경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DGB금융교육봉사단 창단과 함께 DGB금융경제교육센터를 개소했습니다.

DGB금융교육봉사단은 DGB금융그룹 직원과 With-U 대학생 봉사단 5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은행체험관을 활용한 은행(직업)체험 뿐만 아니라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경제교육도 같이 병행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동력인 청소년들이 금융과 경제에 대해서 재미있고 알기 쉽게 가르쳐 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해 건전한 경제생활로 건강한 사회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금융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DGB금융경제교육센터’는 DGB금융그룹에서 진행되는 금융경제교육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설립하였으며, 센터에서는 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의 은행체험관을 활용한 은행원 진로직업체험, 재미있는 게임을 접목한 놀이식 경제교육, 학교교육과 병행한 금융경제교육 등을 실시해 체험식 경제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경제교육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DGB 긴급구호봉사단

지역사회에서 긴급 재난 발생 시 피해 복구활동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5년 ‘DGB 긴급구호봉사단’이 만들어 졌습니다.
긴급구호봉사단원으로 선발된 봉사대원 40명은 재난 시 재난대응과 봉사활동에 대한 교육을 수료했습니다. 홍수나 태풍, 폭설, 산불 등의 천재지변이나 대형사고로 지역주민들에게 지원의 손길이 필요할 때 적시에 지원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닫기